Extra Form
출처 http://www.welfare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53590

 

  ▲ 장애인가족지원센터박람회 관계자가 참가한 내빈들에게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장애인가족지원센터박람회 관계자가 참가한 내빈들에게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가 한자리에 모였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과 새누리당 이명수 의원, 전국장애인부모연대는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국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소속 47개 센터의 지역사회 활동과 성과를 알리고 장애인가족지원의 사회적 욕구를 공론화하며, 센터의 법제화 등 지원체계 구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센터 박람회에서는 여·야 각 당의 국회의원들과 장애인단체 내·외빈, 장애인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열고, 전국의 47개 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참여하는 홍보공간을 운영해 지역의 센터 현황과 활동상황과 장애인가족지원의 중요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전국장애인부모연대 윤종술 대표는 현재 장애인과 함께 어려운 삶을 이어가고 있는 장애인가족의 지원을 위해서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법제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표는 “장애인가족이 대한민국에서 기댈 수 있는 곳이 없다. 이를 위해 지역에서 장애인가족 부모들이 터를 통해 지역에서 고통 받고 있는 장애인가족을 지원하고 있다.”하지만 “최근 사회보장사업 유사‧중복 사업 재정비라는 명목 아래 센터가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반드시 19대 국회에서는 장애인복지법, 장애인아동복지지원법 등 관련 법들을 개정해 이를 실현시켜주기를 간곡히 청한다. 센터를 위해 장애인가족들이 노력 할테니, 국회에서는 이를 위한 최소한의 지원을 해주길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동주최자 이명수 의원 대신 행사장에 참석한 김무성 의원은 “진정한 선진국 자격을 갖춘 나라는 장애인들이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선진국이라고 생각한다. 장애인에 대한 지원에는 여·야가 있을 수 없다. 정치인 모두가 힘을 합쳐 장애인가족이 전혀 불편할 것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장애인가족지원센터박람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장애인가족지원센터박람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 2015년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 2015년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왼쪽).  
▲ 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왼쪽).

 


  1. 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박람회

    ▲ 장애인가족지원센터박람회 관계자가 참가한 내빈들에게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가 한자리에 모였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성주 의원과 새누리당 이명수...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554
    Read More
  2. 의령군, 사례관리대상자 주거환경개선 나서

    지난 6일 경남 의령군 봉수면새마을부녀회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회원 16명은 희망복지지원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사례관리대상자 봉수면 이모씨 가구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했다.(사진제공=의령군청) 경남 의령군 봉수면새마을부녀회와 장애인가족지원센...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671
    Read More
  3. 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 ‘좋은이웃들 사업’ 발대식 가져

    발대식 기념촬영<의령군 제공>ws1 (경남 =뉴스1) 이철우 기자 = 경남 의령군사회복지협의회는 26일 오후 의령군청 4층 회의실에서 오영호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정선남 협의회장 등 봉사대원, 복지시설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좋은 이웃들 ...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617
    Read More
  4. 의령군장애인부모회, 장애인가정 '온정나누기' 물품지원

    23일 (사)경상남도장애인부모회 의령군지부(회장 주채현)는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장애인가정 온정나누기 물품 전달식을 갖고 라면(20개입) 200박스를 의령군 거주 저소득 장애인가구 200세대에 전달했다.(사진제공=의령군청)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295
    Read More
  5. 오영호 의령군수, '임기 내 월급 전액기부'

    【의령=뉴시스】김기진 기자 = 지난 18일 오영호 의령군수(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취임이후 매월 적립해 온 월급전액을 연말을 기해 경남 의령군 관내 취약계층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2014.12.19. (사진=의령군 제공) sky@newsis.com 【의령=뉴시스】김기진 기...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701
    Read More
  6. 느티나무장애인부모회 의령군지부, 열린학교 졸업식

    (사)느티나무장애인부모회 의령군지부(회장 주채현)는 지난 14일 의령종합사회복지관에서 관내 장애아동, 학부모, 자원봉사자, 내빈 등 40여명이 모인 가운에 '제13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학교' 졸업식을 가졌다.이날 졸업식에서는 기초수급자 가정 학생 17명을...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530
    Read More
  7. 의령군장애인부모회, 상반기 중증장애인 도우미 보수교육

    의령군 장애인부모회(회장 주채현)는 지난 2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우미 40여명을 대상으로 중증장애인 도우미 지원사업,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인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도우미 보수교육은 연 2회 실시되며, 이번 보수교육에서는 성희롱 및 성폭행예...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905
    Read More
  8. 파르라니 깍은 머리 ‘발달장애인법 제정, 물러설 곳 없다’

    ▲ 초연히 머리카락을 잘라내며 발달장애인법 제정을 염원하는 이의 모습.“우리아이들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에서 더 나아가 대한민국에서 당당하게 살 수 있는 그날이 오도록 여자가 아닌 가장 위대한 이름인 엄마로서 머리카락을 자릅니다.”발달장애인...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1211
    Read More
  9. 의령군 장애인부모회, 제12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 운영

    의령군 장애인부모회(회장 주채현)는 겨울방학 동안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2회 희망이 자라는 열린 학교를 운영한다.오는 24일까지 의령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리교실, 생활예절수업 등 일상생활 훈련 프로그램과, 댄스교실, 토우공예, 닥종이...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1947
    Read More
  10. 의령군 장애인부모회, 사무실 이전식 가져

    31일 장애인을 둔 자녀들의 모임인 의령군장애인부모회 사무실이 의령읍 삼영타운 상가 1층에서 의령군종합복지관 3층으로 이전, 새롭게 문을 열었다.이전식에는 김채용 군수 등 기관단체장과 장애인부모회원을 비롯한 100여명이 참석했다.(사진제공=의령군청)
    By의령부모회 Reply0 Views1355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